default_top_notch

나소열, 제13대 정무부지사 취임

기사승인 2018.08.10  17:46:13

공유
default_news_ad1
   
나소열 제13대 충청남도 정무부지사 취임식 모습

나소열 제13대 충청남도 정무부지사가 10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취임식을 갖고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도청 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취임식에서 나 신임 부지사는 “충남은 무한한 잠재력을 갖고, 대한민국 중추로서 그 역할과 능력을 발휘하며 성장하고 있다”며 “양승조 지사와 함께 21세기 충남과 대한민국의 새로운 발전 동력을 만들기 위해 힘을 모아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나 부지사는 “새로운 민선7기 충남도의 시대적 과제는 지방자치의 성과를 계승·발전시켜 대한민국의 선도적 지방정부로 거듭나는 것”이라며 “자치분권 확대 흐름에 따라 도정 역량을 키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 나 부지사는 “저출산과 고령화 위기 대책과 지속가능발전 철학은 전지구적으로 최상의 덕목이자 최상의 가치로, 경제와 사회, 환경이 균형을 이루는 미래지향적인 정책 수립이 필요하다”며 “미세먼지 문제 해결과 가뭄 극복을 위해 노력하고, 생태환경적 가치가 재조명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도민 중심, 현장 중심의 행정을 강조한 서천 출신 나 부지사는 공주사대부고와 서강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 대학원에서 석사과정을 수료했다.

나 부지사는 지난 2002년부터 2014년까지 서천군수로 재임하며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조성 등 각종 성과를 거뒀으며, 지난해 6월부터는 대통령비서실 자치분권비서관으로 활동해 왔다.

/권민호 기자

계룡일보 gdnews114@naver.com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