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충남도립대-보령제약(주) 협약…취업 확대 기대

기사승인 2018.12.05  15:13:49

공유
default_news_ad1

- 예산공장과 MOU…현장실습·견학지원, 구인구직 등 추진

   
 

충남도립대 대학일자리센터가 내년 준공을 앞두고 있는 보령제약 예산공장㈜과 손잡고 청년 일자리 확대에 나섰다.

충남도립대는 5일 보령제약㈜ 예산공장에서 가족회사 협약식을 열고 산학교류와 현장실습 등을 추진하기로 보령제약㈜ 예산공장 측과 약속했다.

보령제약 예산공장은 2019년 말 준공 예정이며, 안정적인 영업 물량 지원과 글로벌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 : 의약품제조품질관리기준) 수준의 시설을 갖추게 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개최하는 등 취업 지원을 위한 구체적인 프로그램을 가동할 예정이다.

협약에 따르면 충남도립대는 보령제약 예산공장 인력 수요에 발맞춰 자치행정과와 소방안전관리과, 전기전자과 등 재학생을 중심으로 ▲방학 중 현장실습 ▲산업체 견학지원 등을 지원한다.

또 제약회사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GMP 교육을 실시해 취업문을 넓힌다.

보령제약㈜ 예산공장은 현장실습과 견학지원 등 협약 내용을 성실히 이행해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허재영 충남도립대 총장은 “대학과 기업이 손잡고 지역 발전에 앞장선다면 우리 사회는 따뜻한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협약이 일자리 창출과 지역사회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립대 대학일자리센터는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의 하나로 대학 내 진로 및 취·창업 지원 기능을 통합해 학생과 지역 청년들에게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허성수 기자

계룡일보 gdnews114@naver.com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