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청소년 표창 ‧ 장학금 전달…꿈드림 댄스동아리 공연도

 
 

2018 계룡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통합보고대회가 18일 계룡문화예술의전당 다목적홀에서 최홍묵 계룡시장, 도내 유관기관 관계자, 청소년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는 우수청소년 및 지도자 표창, 2018 사업보고 등과 함께 꿈드림 댄스동아리 공연, 2018년 청소년 실태조사 연구 발표, 계룡시청소년참여위원회의 청소년 정책제안 발표 등이 이어져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아울러, 청소년 지도자 및 우수 청소년에 대한 개인표창(6명) 및 감사패(3명) 수여가 있었으며, 사단법인 삼동청소년회계룡지회에서 우수 청소년 2명에 장학금을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김천룡 계룡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오늘의 통합보고대회가 청소년들을 이해하는 자리가 되는 동시에 청소년 지도자들을 격려하는 장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계룡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개인상담(대인관계, 진로 등), 집단상담. 심리검사, 예방교육 등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계룡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업 중단 청소년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및 학습 멘토링 지원, 건강검진 지원, 자격증 취득 지원 등 의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