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충남도의회 '제1기 정책위원회' 공식 출범

기사승인 2019.01.10  17:14:35

공유
default_news_ad1

- 도의원 10명, 외부 전문가 10명 등 총 20명 구성…지방의회 역할 및 위상 강화

   
 

충남도의회는 10일 도의회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도의원 10명, 외부 전문가 10명 등 총 20명을 대상으로 제1기 정책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제1기 정책위원회는 충남도의회의 싱크탱크로서 충남도의회가 정책의회로 나아갈 견인차 역할을 하게 되며, 전문적인 정책연구 활동을 위해 위원회 산하에 행정자치경제농어업연구, 문화환경건설소방연구, 교육보건복지연구 등 3개 소위원회를 두었다.

이날 회의에서 김명숙의원(청양,더불어민주당)이 정책위원회 위원장을 맡게 됐으며, 부위원장에 박창원 충남도립대 교수, 1분과 소위 위원장에 안장헌 의원, 제2분과 소위 위원장에 김동일 의원, 3분과 소위 위원장에 한옥동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유병국 충남도의회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도민의 대의기관으로서 220만 도민들에게 사랑받고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고, 주민이 원하는 실질적인 선진 지방의회가 정립될 수 있도록 주어진 임기동안 정책 대안제시와 연구에 총력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도민의 안전·민생·일자리 정책 등은 물론 지방의회 역할과 위상을 강화하는 활발한 정책연구 활동을 당부하며 의회 차원의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허성수 기자

 

계룡일보 gdnews114@naver.com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