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행정기관 아닌 교육기관으로서의 ‘학교 첫걸음’

기사승인 2019.03.11  16:46:29

공유
default_news_ad1

- 논산계룡교육지원청서 ‘학교지원센터 지원 시스템 플랫폼 활용 연수’ 개최

   
 

'학교지원센터 지원 시스템 플랫폼 활용 연수‘가 11일 논산계룡교육지원청 제1회의실서 충남교육청 관내 14개 시·군교육지원청 업무담당 장학사,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업무담당자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었다.

논산계룡교육지원청에 따르면 ‘학교지원센터 지원 시스템 플랫폼’은 학교업무 총량 감축과 교사 행정업무 경감을 위해 새로 신설된 학교지원센터의 첫 사업이다.

‘학교를 행정기관이 아닌 교육기관으로의 첫걸음’이라는 슬로건 아래 학교와 교육청 간 원클릭 · 원스톱형의 쌍방향 온라인 만남의 공간을 통해 학교업무 최적화를 도모하기 위한 온라인상의 운영 매체다.

특히 이번 플랫폼은 학교 현장 소리를 반영한 실질적인 학교지원업무를 통해 교사가 교수학습활동 및 생활지도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 조성을 위해 정보 접근성이 쉬운 현장 밀착형 메뉴, 버스차량 임차 신청, 자동형 모바일 문자 안내 서비스 기능 등을 탑재했다.

유미선 교육장은 “2019년은 학교 혁신의 실질적 성과를 위해 각 지역교육지원청마다 학교지원센터를 설치하여 교원업무 경감 지원, 교육지원청 부서 업무 재배치, 학교업무 교육지원청 이관 가능 업무의 지속적 발굴에 중점을 두고 업무를 추진하고 있다”며 “특히, 교육의 중심을 학생에, 교육행정의 핵심을 학교 지원에 두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권민호 기자

계룡일보 gdnews114@naver.com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