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올 상반기 사회적경제기업 참여 공모

기사승인 2019.03.11  16:52:07

공유
default_news_ad1

- 대전시, 사회적기업‧예비사회적기업 등 대상…선정기업에 개발비 1억 지원

   
대전시청 전경

대전시는 이달 25일까지 2019년도 상반기 사회적 경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 사업 참여 기업을 공개 모집한다.

이 사업은 사회적 경제기업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수익구조 기반 마련을 위해 사업비를 지원하는 것으로 최종 선정 기업에는 1억 원 이내의 홍보디자인 개발, 인증획득 지원, 정보화 지원, 공동상표·브랜드 개발 등에 사용할 금액이 지원된다.

지원 대상은 전년부터 사회적기업에서 사회적경제기업으로 범위를 확대해 시행하고 있으며, 사업계획성, 성장성 등 기업 위주의 심사로 선정기준을 완화해 추진한다.

사회적경제기업에는 사회적기업, 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법인)이 해당된다.

대전시 사회적기업 지원기관인 사회적경제연구원(042-223-9914)은 오는 12일 본 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지원 희망 기업은 신청서 및 관련 서류를 사회적기업통합관리시스템(www.seis.or.kr)을 통해 접수하고 소재지 자치구에 관련 서류를 별도 제출해야 한다.

신청 기업은 자치구 등에서 현장실사와 서류검토를 거친 후 4월 중 사업개발비 전문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문인환 대전시 사회적경제과장은 “대전시가 경제공동체 성장의 선도적인 도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사회적경제활동의 주축이 되는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등의 많은 신청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권기택 기자

계룡일보 gdnews114@naver.com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