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계룡시, 제5회 어린이 사생대회

기사승인 2019.04.19  15:40:26

공유
default_news_ad1

- 이달 25일, 사계고택서…인문, 문화예술 체험기회 마련

   
 

사계고택 어린이사생대회추진위원회(위원장 여남현)가 주최하고 문화재청‧충남도청‧계룡시가 후원하는 제5회 계룡시 어린이 사생대회가 오는 25일 두마면 사계고택에서 베풀어진다.

사계 김장생 선생의 학덕을 기리고 학생들에게 정서 함양과 문화재 보존의식 고취 및 인문, 문화·예술체험 기회 제공 등을 위해 문화재청 생생문화재사업의 하나로 추진되는 이 행사 참가 대상은 계룡시와 논산시 관내 초등학생으로 저학년부(1~2학년), 중학년부(3~4학년), 고학년부(5~6학년) 등 3개 부분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특히 사계고택 주변에서는 전통놀이 체험, 플리마켓 등 학부모와 함께 참여 가능한 다양한 체험부스도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참여한 학생들 중 대회 성적 우수자에게는 계룡시장 상과 논산·계룡교육지원청교육장 상, 계룡시의회 의장 상, 위원장 상 등이 각각 수여되고, 입상작은 사계 고택에 특별 전시된다.

여남현 대회 추진위원장은 “이번 대회가 사계 선생의 예학을 통한 학생 인성교육 함양에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됨은 물론 사계고택을 시민과 함께 하는 명소로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며,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행사 참여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계고택 어린이사생대회추진위원회(042-551-0555)로 문의하면 된다.

/권기택 기자

계룡일보 gdnews114@naver.com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