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건양대병원,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 정기세미나 개최

기사승인 2019.05.16  16:56:08

공유
default_news_ad1

- 임상시험 ‧ 인허가 이해도 증진 ‧ 의료기기 산업 활성화 등 기대

   
 

건양대병원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는 오는 23일 오후 2시 건양대병원 암센터 3세미나실에서 임상시험 교육 세미나를 연다.

이번 세미나는 국내 의료기기 제조기업 및 의료기기 산업 관련자를 대상으로 임상시험 및 인허가의 이해도를 높여 영세한 의료기기 시장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다.

세미나에는 ‘임상시험 개요와 관련 규정 및 관리기준’을 주제로 프로메디스 전은정 대표의 특강이 진행된다.

이번 특강을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임상시험계획 승인철차 및 계획서 작성법 △기술문서 작성법 및 시험검사 제출자료 작성법 △임상시험 연구비 책정 및 계약 시 확인사항 △임상시험 진행에 따른 문서 관리 및 모니터링 확인 △임상시험 결과 분석법 및 결과보고서 작성법 등 총 6회에 걸쳐 정기적으로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세미나에 참석하고 싶은 사람은 건양대병원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일정 확인이 가능하며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윤대성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장은 “이번 정기 세미나를 통해 국내 우수한 IT 기술을 바탕으로 한 의료기기산업 육성 방안을 모색해 세계 의료산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건양대병원은 보건복지부로부터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지원센터로 지정받아 지난해 3월 개소했으며, 눈, 귀, 코, 목, 두경부 분야의 의료기기 개발의 중심축 역할을 담당해오고 있다.

/권기택 기자

계룡일보 gdnews114@naver.com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