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이명교 충남경찰청장, 취임식 갖고 본격 업무 돌입

기사승인 2019.07.05  11:19:35

공유
default_news_ad1

- 4일 취임식 갖고 공식업무 시작

   
 

이명교 충남지방경찰청장이 4일 오후 지방청 대강당에서 취임식을 갖고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이명교 청장은 취임식 자리에서 “대한민국 국토의 중심이자 애국충절의 고장인 충남에서 근무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함과 동시에 212만 충남도민의 안전을 책임져야 한다는 무거운 사명감과 책임감을 느낀다.”고 첫 소감을 밝혔다.

이어 이 청장은 “경찰의 힘은 주민의 지지와 협력으로부터 나오는 것으로, 경찰이 공동체 일원으로서 주민들과 함께 할 때 비로소 주민으로부터 진정한 신뢰를 얻을 수 있으며, 주민의 의견을 경청하고 그 입장을 헤아릴 수 있어야 한다.”며 고 강조했다.

그는 또 “모든 경찰활동은 결과는 물론이고, 그 과정과 수단까지 정의로울 때 비로소 정당성이 확보될 수 있으며, 누구에게나 공정하고 일관되며 예측 가능한 법 집행이 이뤄져야하며, 그래야만 주민들의 지지와 협력을 받고 민주·인권·민생경찰로 거듭날 수 있다”고 했다.

끝으로 “지시와 통제가 아닌 존중과 배려를 통해 직원들이 소신껏 일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고, 주어진 권한과 책임의 범위 내에서 본연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당당하고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명교 충남경찰청장은 1999년 사법시험 특채(사법고시 제38회)로 경찰에 입문하여 충남당진경찰서장(2011년), 경찰청 특수수사과장(2012년), 서울혜화경찰서장(2014년), 서울청 수사부장(2018년) 등 주요 보직을 거쳐 이날 제31대 충남경찰청장으로 취임했다.

/정운대 기자

계룡일보 gdnews114@naver.com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