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계룡서 ‘육군 학사장교 13기 임관 30주년 기념행사

기사승인 2019.07.15  17:41:41

공유
default_news_ad1

- 계룡시, 학사장교 총동문회장 2020엑스포 홍보대사 위촉

   
 

계룡시, 학사장교 총동문회장 2020엑스포 홍보대사 위촉

軍장교단, 계룡軍문화축제 · EXPO 홍보전도사 역할 기대

‘대한민국 육군 학사장교 제13기 임관 30주년 기념행사’가 지난 12∼14일 3일간 국방의 수도 계룡시에서 열렸다.

계룡시가 유치한 이번 행사는 ‘계룡軍문화축제’와 ‘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를 앞두고 축제와 엑스포에 대해 전·후방 국군장병과 軍가족, 예비역 등이 많은 관심을 갖고 적극 참여토록 한다는 차원에서 추진됐다.

이날 행사에는 남권희 학사장교 제15대 총동문회장(2기)을 비롯해 1기 출신 국회의원 3명, 현역장교, 예비역, 가족 등 총 350여 명이 참석했다.

시는 이날 ‘계룡세계軍문화축제’에 대한 설명과 홍보영상을 상영, 동문 장교들로 하여금 축제에 대한 이해도 향상과 함께 관심을 촉구했고, 학사장교 총동문회장을 2020엑스포 홍보대사로 위촉해 동문과 가족들의 ‘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에 대한 관심을 끌게 했다.

행사에서는 조별로 나눈 자체적인 단체운동, 계룡산 등반 및 테니스에 이어 계룡대 무궁화회관에서 30주년 기념행사를 가졌고, 행사 기간 계룡시 관내 식당에서 전국 각 지구별 오찬 등의 행사가 성대히 이어졌다.

특히 이번 기념행사 기간 관내 숙박 및 음식점 이용과 시 특산품을 구매하도록 함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활력을 불어 넣었다.

최홍묵 계룡시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대한민국 육군 학사장교 제13기 임관 30주년 기념행사’를 우리시에서 유치하게 돼 기쁘다. 특히 장교단이 ‘계룡세계軍문화축제’와 ‘엑스포’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 감사함과 뿌듯함을 느낀다”며, “올 가을 ‘계룡세계軍문화축제’에 가족과 함께 꼭 참석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권기택 기자

계룡일보 gdnews114@naver.com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