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기물처리시설 설치비용 징수 및 기금설치·운용 관련 조례안’ 등 처리

 
 

계룡시의회는 22일 제140회 계룡시의회 임시회 본회의를 열고 계룡시폐기물처리시설 설치비용 징수 및 기금설치·운용에 관한 조례안 등을 처리하며 8일간의 회기를 마무리했다.

이에 앞서 시의회는 지난 15일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의안심사특별위원회 구성의 건 등을 가결한 데 이어 16일부터 20일까지 실과별 △2020년도 주요업무 실천계획 등을 보고 받고 21일에는 △의안심사특별위원회의 의안심사를 진행했다.

22일 열린 의안심사특별위(위원장 허남영)에서는 심사 의안 중 △계룡시폐기물처리시설 설치비용 징수 △계룡시 주차장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해 원안가결 하고 △계룡시 자연재해저감종합계획(안) 수립에 따른 시의회 의견 청취 건에 대해서는 찬성의견으로 가결했다.

의회는 그러나 △계룡시주민자치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에 대해서는 지역 실정에 맞게 보완 조치할 것을 집행부에 요구하며 보류했다.

이에 앞서 박춘엽 의장은 임시회 개회사를 통해 “2020계룡군문화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마지막 준비에 박차를 가하자”며 “우리시 주요 업무계획에 대한 빈틈없는 점검”을 당부했다.

박 의장은 이어 “성실과 근면, 지혜를 상징하는 2020년 쥐의 해를 맞아 생활이 좀 더 평온하고 윤택해지기를 바란다”며 시민들에게 새해인사를 전했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