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2월12~13일 접수…법인(영리·비영리) 및 단체‧사업자‧학습동아리 등 대상

계룡시청 전경
계룡시청 전경

계룡시는 오는 2월 12∼13일 이틀 간 2020년 주말행복배움터 및 평생학습동아리 활성화 사업자를 공개모집한다.

시에 따르면 주말행복배움터 사업은 특색 있는 주말 프로그램을 통해 관내 초·중·고학생의 폭넓은 진로 탐색 및 소양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되는 것으로 신청 자격은 관내 영리·비영리 법인 및 단체, 사업자, 학습동아리 등이다.

또한 시민의 자발적 학습 문화 활성화를 위해 동아리 심화 학습과 재능 나눔 활동비가 지원되는 평생학습동아리활성화 사업은 관내에 등록된 평생학습동아리는 모두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신청 접수는 시 홈페이지를 참고해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 서류를 작성한 뒤 접수 기간에 자치행정과 교육협력팀을 방문 제출하면 된다.

사업자는 계룡시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정되며, 선정된 사업자는 주말행복배움터의 경우 500만 원 이내, 동아리 지원은 70만 원 이내의 보조금을 지원받게 된다.

자세한 사항 및 신청서식은 시 홈페이지(http://www.gyeryong.go.kr)고시·공고 난을 참고하거나 교육협력팀(042-840-213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주말행복배움터는 독서 ‧ 사회안전 ‧ 한자자격증 ‧ 드론축구 ‧ 공예 등 9개 프로그램에 170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하고, 평생학습 동아리 활성화사업에는 등록된 44개 동아리 중 7개 동아리가 청소년 진로 ‧ 지역 독립운동사적지 발굴 ‧ 사진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심화학습 및 재능 나눔 활동으로 지역 청소년들과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