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계룡선관위, 4.15총선 투표참여 대국민 행동수칙 안내

기사승인 2020.03.25  13:37:06

공유
default_news_ad1

계룡시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4월 15일 실시하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에 있어 ‘4.15총선 투표참여 대국민 행동수칙’을 제시했다.

선관위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한 것으로 유권자가 안심하고 투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는 방침이다.

투표소에 오는 선거인은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하며, 투표소 입구에서 비접촉식 체온계로 발열체크를 하고, 비치된 소독제로 손 소독 후 위생장갑을 착용하고 투표소에 들어간다.

이 때 체온이 37.5도 이상이거나 호흡기 증상이 있는 사람은 다른 선거인과 동선이 겹치지 않도록 별도 설치된 임시기표소에서 투표하게 된다. 임시기표소는 주기적으로 소독할 예정이다.

또한, 모든 투표사무원과 참관인은 선거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하고 마스크 및 위생장갑을 착용한다. 선거인이 접촉하는 모든 물품·장비와 출입문 등은 수시로 소독할 예정이다.

한편, 선관위는 투표참여 대국민 행동수칙으로 △(사전)투표소 가기 전 신분증 준비하기 △어린 자녀 등은 (사전)투표소에 동반하지 않기 △(사전)투표소 가기 전 흐르는 물에 비누로 꼼꼼하게 30초 이상 손씻기 △마스크 착용하고 (사전)투표소 가기 △(사전)투표소 입구에서 발열체크를 받고 손소독제로 꼼꼼하게 소독 후 일회용 비닐장갑 착용하기 △(사전)투표소 안·밖에서 다른 선거인과 1m 이상 거리 두기 △(사전)투표소 안·밖에서 불필요한 대화 자제하기 △(사전)투표소에서 본인확인 시 마스크를 잠깐 벗거나, 살짝 내리기 △발열증상 등이 있는 경우 임시기표소에서 투표 후 보건소 방문하기 △귀가하여 흐르는 물에 비누로 꼼꼼하게 30초 이상 손씻기 등이다.

/권아영 기자

계룡일보 gdnews114@naver.com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