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계룡사랑상품권’ 가맹점 확대 추진

기사승인 2020.05.18  15:36:40

공유
default_news_ad1

- 계룡시, 시청 일자리경제과서 신청 접수…필요 시 방문접수도

   
 

계룡시가 지역화폐인 ‘계룡사랑상품권’을 다양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상품권 가맹점 확대 및 업종 다양화에 나선다.

18일 시에 따르면 올해 계룡사랑상품권 발행 규모가 커지고 긴급재난지원금 등 정책수당을 상품권으로 지급하게 됨에 따라 상품권 이용자의 사용 편의 등을 위해 가맹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에 시는 오는 7월까지를 가맹점 집중 모집 기간으로 정해 전화상담 및 홍보 등 가맹점 모집에 적극 나서는 한편, 상인회 및 요식업 관련 단체와의 방문 홍보 등 긴밀한 협조를 통해 가맹점 가입을 적극 독려할 방침이다.

특히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음식점, 주유소, 마트는 물론 학원, 병원, 정비업체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업종의 가맹점을 확대해 상품권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상품권 가맹점은 관내 사업장을 둔 상가면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신청은 계룡시청 일자리경제과를 방문하거나, 방문신청이 어려운 경우 시에서 직접 사업장을 방문해 가맹점 가입을 도울 방침이다.

현재 관내 계룡사랑상품권 가맹점은 800여 곳으로, 상품권 결제 시 가맹점에 별도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 직접적인 매출 증대 효과가 있으며, 소비자는 현금영수증 발행 등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해 지역 소상공인과 시민 모두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가맹점은 소비자에게 받은 계룡사랑상품권을 현금으로 환전하려면 가까운 관내 농협을 방문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상품권 10% 특별할인에 이어 긴급재난지원금, 저소득층 한시생활 지원사업도 계룡사랑상품권으로 지급되는 등 상품권 사용이 늘어나는 만큼 이용자의 편리한 사용을 위해 가맹점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한편 가맹점주는 상품권 결제를 거부하거나 상품권 소지자를 불리하게 대우하는 행위, 물품의 판매 제공 없이 수취한 상품권과 실제 매출금액 이상의 거래를 통해 얻은 상품권을 환전하거나 환전을 요청하는 행위 등을 할 경우 가맹 등록이 취소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계룡시청 일자리경제과(042-840-2581~2)로 문의하면 된다.

/권기택 기자

계룡일보 gdnews114@naver.com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