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계룡시농업기술센터서 농업대학 입학식

기사승인 2020.05.21  16:21:14

공유
default_news_ad1

- 5월부터 11월까지 텃밭설계 및 작물재배 등 도시농업과정 운영

   
 

계룡시농업기술센터(소장 황명자)는 20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입학생 36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회 계룡농업대학 입학식’을 가졌다.

센터는 코로나19의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당초 4월부터 예정한 학사일정이 한 달 가량 늦어짐에 따라 예년보다 교육시간을 축소 운영할 계획이다.

입학생들은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6개월간 교육장과 텃밭실습포장 등에서 텃밭설계와 작물재배, 원예심리치료 등 총 21회 93시간(전문교육)의 교과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특히 센터는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경제활동 확대, 유통망 변화 등에 따른 농업환경변화와 농산물 온라인 마케팅도 교육해 농업역량을 제고할 계획이다.

입학식은 학사일정 안내, 학과 규정 및 자기소개 등 오리엔테이션과 도시농업개론 교육 순 등으로 진행됐다.

최홍묵 시장은 입학생들에게 축하를 전하며 “이번 교육과정이 도시민의 건강한 여가문화를 조성하고 농업의 소중한 가치를 알리며, 나아가 도시농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지난 2012년 도시농업 인재 양성을 위해 도시농업과정을 개설, 운영에 들어간 계룡농업대학은 지난해까지 총 261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이들은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한 도시농업 지도자로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권기택 기자

계룡일보 gdnews114@naver.com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