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25일 코로나19 예방 보건교육 진행

기사승인 2020.05.22  15:48:15

공유
default_news_ad1

- 논산시건강생활지원센터, 재능나눔활동 참여 어르신 170명 대상

논산시가 코로나19 감염증 예방 홍보를 위해 시민을 대상으로 체조지도 및 보건교육에 나선다.

22일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을 위해 코로나19 퇴치송(song) 반주를 활용한 건강체조를 자체 개발했으며, 동영상도 만들어 논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할 계획이다.

시는 코로나 퇴치 송을 활용한 건강체조가 코로나19 감염증 대유행으로 위축될 수 있는 어르신들의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가꾸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특히 건강생활지원센터 내소 회원들, 논산 화지중앙시장 상인 등 마을주민들이 건강 체조를 배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활동도 펼 계획이다.

또, 이달 25∼26일 이틀간 노인 재능나눔활동에 참여하는 어르신 170명을 대상으로 코로나 예방 보건교육도 실시한다.

교육 내용은 코로나 19 감염증 예방을 위한 손 씻기, 올바른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등이며,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 19 감염증의 유행으로 모두가 지친 시기에 건강생활지원팀이 제작한 건강체조가 시민들의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 넣어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에 더욱 힘써 모두가 살기 좋은 건강도시 논산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전철세 기자

계룡일보 gdnews114@naver.com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