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계룡시, 여성 안전 귀가서비스 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0.05.29  16:46:32

공유
default_news_ad1

- 논산경찰서‧계룡시자율방범대 등과 여성안전 공동대응체계 통해 상호 업무지원 약속

   
 

계룡시와 논산경찰서‧계룡시자율방범대는 29일 심야 귀갓길 여성 안전 및 보호를 위한 공동 대응체계 구축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최홍묵 계룡시장, 정창우 논산경찰서장, 임경현 계룡시자율방범대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협약 내용은 △취약지역·요소 관련 정보 공유 △여성안전지킴이 부엉이 둥지 운영 및 지원 △부엉이봉사단 안심귀가 서비스 지원 △순찰활동 및 신속한 현장 대응 등이다.

특히 여성의 안심귀가를 위해 위험상황 시 365일 운영하는 편의점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여성안전지킴이 부엉이 둥지’ 운영과 심야 귀가 시 함께 동행해주는 부엉이 봉사단의 귀가서비스 등 올해 첫 시행하는 사업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특히 민·관·경 모두가 심야 귀갓길 여성의 안전을 위한 촘촘한 사회적 안전망과 지속적인 상호 보완적 협력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최홍묵 시장은 “최근 여성 대상 범죄가 빈번히 일어나고 있어 여성 대상 범죄예방 대책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협약을 통해 여성이 안전 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계룡시는 여성안전지킴이 부엉이둥지에 참여할 편의점을 연중 신청을 받고 있으며, 계룡시청 당직실(042-840-2222)에서 여성 안심 귀가서비스 신청을 받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청 가족행복과 여성청소년팀(042-840-2283)으로 문의하면 된다.

/권기택 기자

계룡일보 gdnews114@naver.com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