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보건소, 관내 6개 병원 지정…무료예방 접종 당부

계룡시청 전경
계룡시청 전경

계룡시보건소는 65세 이상 어르신에 대한 폐렴구균 무료예방 접종을 당부하고 나섰다.

6일 시 보건소에 따르면 노인들이 폐렴에 걸리면 뇌수막염, 패혈증 등 다양한 질환이 동반될 가능성이 높고 회복도 더디어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65세 이상 노인의 폐렴 사망률은 65세 미만인 사람보다 70배 이상으로 높아 건강에 치명적이어서 반드시 백신을 접종토록 강력히 권고하고 있다.

더욱이 코로나19의 장기화, 하반기 2차 대유행 예측과 함께 최근에는 대전‧충남 등 계룡 인접 지역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감염 시 중증 폐렴 등 합병증 발생 가능성이 높은 고령자들은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상황이다.

올해 폐렴구균 무료 접종 대상자는 1955년 이전 출생한 65세 이상 어르신이며, 무료 접종은 코로나19로 인해 보건소 예방접종이 중단됨에 따라 관내 6개 병의원을 지정했다.

접종 지정 병의원은 계룡홈닥터, 김광석외과, 김민정소아과, 박상준내과, 정소아과, 한솔의원 등이며, 접종 대상자는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지참한 후 해당 병의원을 방문해야 한다.

접종 백신은 23가 다당질백신(PPSV23)으로 평생 1회 접종만으로도 폐렴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으며, 만 65세 이후 다당질 백신을 접종한 경우에는 재접종이 불필요하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감염병관리팀(042-840-3514)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면역력이 약한 감염 고위험군인 어르신들의 폐렴 예방을 위해서는 백신을 반드시 접종해야 한다”며 “예방접종을 병의원 방문 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당부했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