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계룡시, 2020 농림어업총조사 착수

기사승인 2020.12.04  16:08:53

공유
default_news_ad1

- 이달 18일까지…인터넷 및 방문조사 등 통해 진행

   
 

계룡시는 이달 18일까지 관내 992개 농가 및 72개 행정리를 대상으로 ‘2020 농림어업총조사’를 실시한다.
농림어업총조사는 5년 마다 시행되는 정부 통계조사로 농림어가의 기본구조 현황과 변화추이를 총체적으로 파악하고 각 행정리에 대한 통계를 생산해 농산어촌 부문별 세부 정책 수립 및 평가에 활용된다.
조사 내용은 △농림어업 종사형태 △종사 경력 △경영형태 △판매 금액 및 판매처 등 112개 항목과 △행정리 기본현황 △생활편의 시설 △도농교류 및 경제활동 조직에 관한 내용 등 15개 부문 총 127개 항목이다. 
조사는 인터넷조사와 방문면접조사로 진행되며, 인터넷 조사는 농림어업총조사 홈페이지(https://affcensus.go.kr)를 통해 참여 가능하고, 방문조사는 인터넷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세대에 한해 조사원이 각 세대를 방문해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개별 가구에 관한 내용은 통계법 제33조에 의해 비밀이 엄격히 보호되고 조사 자료는 통계작성 목적으로만 사용될 예정이며, 원활한 조사 및 보안유지를 위해 통계청 공무원을 강사로 초빙해 조사원 전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시 관계자는 “2020농림어업총조사 결과는 우리나라 농림어업 관련 정책의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매우 중요한 조사”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가급적 인터넷 조사에 참여해 주시고, 대면조사도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할 예정인 만큼 대상 가구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바란다”고 전했다.
/권기택 기자

계룡일보 gdnews114@naver.com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