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계룡시,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

기사승인 2021.01.13  15:32:45

공유
default_news_ad1

- 1월 18일부터 2월 4일까지 270대 대상…쾌적한 대기환경 조성 일환

계룡시는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13일 시에 따르면 노후 경유차에서 발생하는 오염원을 근원적으로 제거하기 위해 올해 지난해보다 130여 대 늘어난 270여 대의 노후 경유차를 대상으로 조기 폐차 지원 사업을 편다. 특히 3.5톤 미만 차량을 조기 폐차할 경우 최대 210만 원의 보조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노후 경유차 폐차 후 경유 차량이 아닌 신차 구입 시 폐차 차량 기준가액의 30%가 추가 지원돼 1대당 최대 300만 원까지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어 차량 소유자의 부담이 크게 경감되게 된다.

지원 대상은 배출가스 5등급 차량으로, 차량 최초 등록일이 오래된 차량부터 우선 지원된다. 차량 최초 등록일이 같으면 배기량이 높은 차량이 우선 지원되며, 매연 저감장치 장착 불가 확인서를 받아 제출하면 상한금액 내에서 60만 원의 추가 보조금이 지급된다.

다만, 공고일로부터 6개월 이상 계룡시에 계속 등록돼 있고 차량 최종 소유주가 보조금 신청일 전 6개월 이상 차량을 보유해야 신청 자격이 주어진다.

또한 자동차는 정상 운행이 가능하고 지방세 등 체납이 없어야 하는 등 모든 조건을 충족해야 보조금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신청 방법은 계룡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1월 18일부터 2월 4일 오후 6시까지 시청 환경위생과에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e-메일(grenv@korea.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심사를 거쳐 보조 대상자로 선정될 예정이다.

보조 대상자는 보조금 지급확인서를 받은 날로부터 2개월 이내에 차량을 폐차한 후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보조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한편 시는 노후 경유차 폐차 후 LPG 1톤 화물차를 신차로 구입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1대당 400만 원을 지원하는 ‘LPG화물차 신차구입 사업’도 추진 중이며, 해당 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권기택 기자

계룡일보 gdnews114@naver.com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