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논산계룡교육청, 학교업무최적화에 방점

기사승인 2021.02.26  10:59:41

공유
default_news_ad1

- 학교지원센터 운영지원 T/F팀 협의회 개최

   
 

논산계룡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25일 학교지원센터 운영지원 T/F팀(이하, TF팀) 협의회를 개최했다.

TF팀은 위원장인 논산동성초등학교 이혜경 교장을 비롯해 각급학교 교감, 수석교사, 부장교사, 행정실장 및 업무 담당 장학사, 주무관 등 총 10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학교지원센터 2.0계획을 공유하고, 효율적인 학교 지원과 단위학교 업무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계룡고 심상주 교감은 기존에 학교에서 해 오던 업무를 학교지원센터로 이관하지 않고, 학교에서 직접 해결할 수 없거나 갈등이 존재하는 사안 등을 지원해주는 방안 및 자료집계시스템 개선, 교무행정사 업무 매뉴얼 활용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논산계룡교육청 정원만 교육과장은, 일하는 방식 개선으로 현장지원을 강화하고, 보다 적극적인 소통과 업무최적화로 신뢰도를 제고하는 학교지원센터가 되어 줄 것을 강조했다.

한편, 논산계룡 학교지원센터는 지난 한해 학교지원을 위한 온라인 통합 플랫폼 운영, 초등단기수업지원교사 활용 수업 지원, 학교도서관 장서 점검 지원, 과학실 정리 지원, 찾아가는 연수 지원, 무인항공촬영지원, 학교시설 관리 지원 등 다양한 학교지원 사업을 진행해 충남도교육청으로부터 학교지원센터 2.0 확장형 시범 교육지원청으로 선정됐다.

/전철세 기자

계룡일보 gdnews114@naver.com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