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함께 이겨내는 코로나 블루, 고독감 치유하는 ‘동년배상담사’

기사승인 2021.09.17  13:25:40

공유
default_news_ad1

- 논산시, 홀몸 어르신 우울 해소 위해 말벗 프로그램 운영

   
 

논산시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사회적·심리적 고립감을 호소하는 홀몸 어르신댁을 방문해 정서적 치유를 도모하는 따뜻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

17일 시에 따르면 시에서는 같은 시대를 경험한 동년배 사회구성원들이 외로운 홀몸 어르신을 찾아 이야기를 나누는 ‘동년배상담사 말벗상담’프로그램을 마련, 코로나19가 가져온 어르신들의 불안 심리와 우울감을 덜고 내면의 감정 표출을 도와가며 노년층 정신건강 향상에 힘쓰는 중이다.

1차적으로 전문가의 상담을 선행해 문제점을 진단·완화한 후, 2인 1조의 동년배 상담사들이 대상자와 함께 소통의 시간을 보내며 노년층이 겪는 여러 문제들에 대해 공감대를 나누고 고민거리를 경청해주는 감정 치유 과정을 진행한다.

시는 이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부양 공백을 메우는 것은 물론 자살 예방 및 황혼기 삶의 질 향상에도 기여한다는 목표다.

시 관계자는 “동년배상담사 말벗상담은 코로나19 시국 속에서 어르신들이 겪는 다양한 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심리적 안정 도모, 고독감 해소에 큰 역할을 하는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년배상담사 말벗상담’ 관련 자세한 사항은 논산시어르신행복상담센터(041-734-7988)로 문의하면 된다.

/전철세 기자

계룡일보 gdnews114@naver.com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