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하반기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200여 대 설치비 추가 지원

 
 

계룡시는 대기질 개선과 미세먼지 줄이기 방안의 하나로 올해 하반기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추가 지원에 나선다.

20일 시에 따르면 이 사업은 ‘대기관리권역법’에 따라 친환경 보일러 설치가 의무화된 데다 저녹스 보일러 가격이 일반 보일러 대비 20만 원 이상 높은 데 따른 보일러 설치 지원 및 대기환경 보호 등을 위해 추진된다.

시는 올 상반기에 저녹스 보일러 214대 설치비를 지원했으며, 올 하반기 200여 대 분 지원 목표로 국비 3,000만 원과 시비 2,000만 원을 추가로 확보했다.

지원 대상은 올해 저녹스 보일러 설치·교체를 희망하는 가정으로 10년 이상 노후 보일러 교체 시 우선 지원되며, 우선 지원 후 잔여 물량에 대해서는 무작위 추첨으로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지원금은 일반 시민은 대당 20만 원, 저소득층은 대당 60만 원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11월 1일부터 12일까지로,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신청한 뒤 시청 환경위생과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겨울철을 앞두고 저녹스 보일러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환경부 및 충남도와 지속적인 협의를 거쳐 국비를 추가 확보하는 등 친환경 보일러 보급을 위해 노력을 기울였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대기보호사업 추진으로 미세먼지 없는 친환경 청정 계룡시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했다.

저녹스 보일러 지원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난을 참고하거나 환경위생과 환경관리팀(042-840-2454∼5)으로 문의하면 된다.

/권기택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