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KT&G, 대학생 디자이너·모델들과 ‘2021 상상패션런웨이’개최

기사승인 2021.11.08  10:07:16

공유
default_news_ad1

- 친환경 패션 주제로 대학생 모델, 디자이너 꿈의 무대 실현

   
 

KT&G가 오는 10일 대학생과 지역 봉제장인이 함께 참여한 ‘제5회 2021 상상패션런웨이’ 패션쇼를 개최한다.

‘상상패션런웨이’는 KT&G가 지난 2017년부터 대학생 디자이너와 모델들에게 패션쇼에 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한국 봉제산업의 중심지인 창신동 봉제장인들과 협업을 통해 지역사회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시작된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MZ세대의 친환경 패션’을 주제로, ‘KT&G 상상유니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서울특별시 등이 후원한다. 지난 7월 KT&G 상상유니브는 디자인과 모델 2개 분야에서 대학생 참가자를 모집했다. 화상 면접과 영상 심사를 거쳐 디자인 분야에 응모한 62개 팀 중 10개 팀, 모델 분야는 72명의 지원자 중 28명을 최종 선발했다. 최종 선발된 참가자들은 지난 3개월 동안 의상 제작과 워킹 등 인큐베이팅 교육을 받았다.

‘2021 상상패션런웨이’의 하이라이트인 디지털 패션쇼는 ‘상상유니브 서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는 10일 오후 7시부터 라이브로 송출될 예정이다. 장광효 등 국내 유명 디자이너들의 최종심사를 거쳐 디자이너와 모델 분야 총 17개 팀이 선정된다. 선정된 팀들에게는 서울시장상과 장학금 등이 수여될 예정이다.

박현욱 KT&G 유니브운영부장은 “패션디자이너와 모델을 꿈꾸는 대학생들이 ‘상상패션런웨이’를 통해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대학생들의 도전과 상상을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KT&G 상상유니브’는 지난 2010년부터 대학생들에게 문화·예술·봉사·진로 탐색의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KT&G가 운영해온 대학생 종합커뮤니티다. 그동안 클래스와 페스티벌, 봉사활동 등 현장 중심의 프로그램들을 운영해왔고, 지난해부터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변화를 반영해 온라인 클래스인 ‘집콕클래스’와 온라인 경연대회 ‘집현전’ 등 언택트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있다.

/김규태 기자

 

계룡일보 gdnews114@naver.com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