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16∼31일까지…시민 건강생활실천‧치매극복 등 일환

 
 

논산시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 건강 회복과 건강생활 실천, 치매 예방 등을 위해 이달 16일부터 31일까지 비대면 건강걷기대회를 마련한다.

참가 방법은 ‘걷쥬’어플리케이션에서 논산시 공식커뮤니티에 가입한 후 ‘논산시비대면 건강걷기’ 참여하기를 선택하고 본인의 건강상태를 감안해 이 기간 15만보 이상 걸으면 된다.

시는 대회기간 중 15만보 이상을 달성한 시민 가운데 1,000명을 추첨, 1만 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발송할 계획이다.

또한, 걷쥬앱 논산시 커뮤니티 게시판에 치매예방 로고젝트 및 건강생활실천(영양·금연·절주·운동) 표지판이 포함된 인증샷과 치매극복 또는 건강생활실천 메시지를 함께 남긴 시민 중 500명을 추첨, 경품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치매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들의 건강증진 및 치매극복을 위해 기간 내 직원과 함께 시민공원 걷기를 완료한 경우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걷기는 일상생활에서 가장 편리하고, 쉽게 개인의 면역력과 건강한 삶을 꾀할 수 있는 최고의 운동”이라며 “시민들이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걷기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 함께 건강한 도시환경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비대면 건강걷기 대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도시지원과 건강정책팀(041-746-8053)으로 문의하시면 된다.

/전철세 기자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