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민·관·군 하나 돼 상생하는 진정한 국방수도 완성하겠다’

기사승인 2022.06.03  13:48:03

공유
default_news_ad1

- 이응우 계룡시장 당선인, ‘오늘의 승리는 위대한 시민의 승리’…당선 소감 밝혀

   
 

6·1 지방선거에서 계룡 모든 지역에서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앞서며 세 번째 도전 끝에 계룡시장 당선의 영예를 안은 이응우 당선인(국민의힘)이 “오늘의 승리는 저만의 영광이 아니라 위대한 시민여러분의 승리”라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이 당선인은 “정말 이제는 바꿔야 한다는 시민여러분의 열망이 이루어 낸 값진 승리다. 또한 선거 기간 경쟁을 함께 한 김대영 후보님과 지지자분들께도 마음 깊이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계룡의 발전을 위해 함께해 주길 청한다”고 했다. 이와 관련, 본지는 이응우 당선인 주요 공약과 앞으로의 시정운영 복안은 무엇인지 들어봤다. /편집자 주

▲당선 소감은?

-먼저 저를 선택해 주어 당선의 영예를 안겨 준 계룡시민 여러분들의 뜨거운 성원에 머리 숙여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앞서 밝혔듯 오늘의 승리는 저만의 영광이 아니라 위대한 시민여러분의 승리입니다. 정말 이제는 바꿔야 한다는 시민여러분의 열망이 이루어 낸 값진 승리입니다. 여기까지 올 수 있도록 변함없는 성원과 지지를 보내 주시고 기도해 주신 존경하는 시민여러분께 진정 머리 숙여 감사 말씀 드립니다. 우리 계룡시가 미래지향적으로 새롭게 바뀔 수 있도록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 주시길 소원합니다. 또한 선거 기간 경쟁을 함께 해주신 김대영 후보님과 지지자분들께도 마음 깊이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계룡의 발전을 위해 함께하여 주시길 청합니다. 또한 위대하신 시민여러분과 함께 우리 모두가 하나 되는 시민공동체를 이루어 내고향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민‧관‧군이 하나 되어 상생하는 진정한 국방수도를 완성하겠습니다. 소신과 뚝심으로, 오직 시민만을 바라보며 발로 뛰는 시장이 되어 반듯한 윤석열 정부와 함께 새로운 계룡시대를 열어가겠습니다. 힘을 모아 주십시오.

▲민선 6기 시정 목표는?

저는 계룡시장에 도전장을 내면서 민선 6기 시정 목표로 △행복한 동행(시민 모두가 동행하는 행복한 계룡) △친환경 복지(살기 좋은 생태 전원 복지 도시) △문화관광(매력 있는 역사·문화 관광 도시) △軍문화 랜드마크(최고의 軍문화체험 랜드마크 도시) △명품 교육(모든 시민의 보편적 교육 혜택) △지역경제(풍요로운 도농복합도시 육성) △소통행정(열린 행정 실현으로 지방자치 완성) 등 7대 목표를 내세웠습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한 각 분야별 19대 공약도 제시했습니다. 오랫동안 제가 계룡에 정착해 살면서 꿈꿔온 위민정치를 실현하기 위해 하나하나 준비한 것들입니다.

▲후보 간 정책 공약 연대도 강조했는데?

-네 그렇습니다. 후보 간 공약을 살펴보면서 우리 계룡 발전을 위한 마음은 모두 하나라는 것을 공감했습니다. 경선 후 삼고초려하면서 후보들께 계룡 발전을 위해 공약을 함께 발전시키자는 제언을 했습니다. 우선, 제가 내건 19대 공약을 소개하면 △양육 친화도시 조성 △다문화 가족 지원체계 구축 △장애인 전용 시설 확충 및 지원 확대 △장수 도시 Blue Zone 계룡 △계룡 건강 힐링센터 운영 △시민 생활 복지 인프라 확충 △두계천 수변공원 및 테마파크 조성 △계룡시 문화원 설립, 향토역사공원 조성 △빛과 꽃의 스마트 플라워 정원도시 조성 △국립군사박물관 건립 △밀리터리 미디어아트뮤지엄 건립 △밀리터리파크, 군사스트리트 조성 △온라인 교육 플랫폼 구축 △계룡시 평생교육원 건립 △군수물자 생산업체·화장품 원료 제조회사 유치 △계룡産 특산품 개발 및 농산물 브랜드 가치 제고 △시정발전 소통위원회 운영 △청년 정책위원회 운영 △계룡대와의 상생협력 추진 등입니다. 이외에도 엄사·계룡역 일대 안심 주차장 설치, 전통문화 발굴 및 계승, 제대군인·청년커뮤니티센터 설립, 어르신, 보훈·이 통장 수당 인상, 대중교통 취약지역 행복택시 운영, 스마트시티 계룡 건설, 반려동물 놀이터 조성, 孝바우처 상품권, 안심콜 서비스 확대, 아이 돌봄 서비스 지원 확대, 소상공인 지원정책 추진, 군인 가족 직업교육 지원, 계룡대 군 골프장 주민의 날 운영, 시정 유공 공무원 실적 포상제 추진, 계룡역 환승센터 조성 및 역세권 개발 등을 공약으로 시민들에게 약속했습니다. 경선과정에서 상대 후보들의 공약을 세심하게 살폈는데 공통 공약도 많았고 지역 발전을 위한 생각은 후보 모두 공감되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비록 저와 함께 선의의 경쟁을 펼쳤지만 다른 후보들의 공약이 묻히지 않도록 소중히 여기고 적극 검토해 시정운영에 반영하겠습니다. 이는 국민의힘 후보뿐 아니라 더불어민주당 김대영 후보의 공약도 함께 검토해 반영하겠습니다.

▲계룡시민께 드리고 싶은 말씀은?

이번 선거의 승리는 계룡시민의 승리라고 생각합니다. 소중히 가슴에 새기고 계룡시를 명실상부 국방도시로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선거는 끝났고 이제는 우리 모두 한마음이 되어 새로운 미래로 나아가야 합니다. 새로운 계룡시대를 열어가도록 저 자신에게 부여된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민여러분만 바라보고 소신과 뚝심 있게 한 걸음 한 걸음 계룡의 미래발전을 위한 초석이 되겠습니다. 다시 한 번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선거 특별취재반

 
 

계룡일보 gdnews114@naver.com

<저작권자 © 계룡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top
default_bottom_notch